크롬 개발자도구로 SASS 코딩하기

크롬 개발자도구로 css변경해서 실제 작업파일에 저장되고
저장하는 순간 바로 브라우저에 보여질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먼저 테스트 프로젝트를 구성했습니다. css,scss,html 폴더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프로젝트 폴더를 명령프롬프트에서 compass watch 하여 scss파일 변경시 자동으로 컴파일되게 실행중인 상태입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크롬 개발자 도구 – setting 에서 Enable CSS source maps 와 Auto-reload generated CSS 를 체크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좌측 Workspace 탭에서 Add folder 클릭 후 프로젝트 폴더를 추가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Workspace가 추가되면 Mappings 항목에 Add 버튼을 클릭하고 위 사진처럼 브라우저상의 URL 경로와 그에 대응하는 프로젝트 폴더의 경로를 맵핑하도록 추가합니다.   예제에서는 file:///C:/Users/Administrator/Desktop/chrome_test/html/ 와 / 를 맵핑했습니다. 로컬 웹서버 사용시 웹서버 경로로 지정하면 됩니다. ( http://localhost:8080/ )  

사용자 삽입 이미지

Mappings 추가된 모습.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다음 HTML파일을 브라우저에서 열어보면 사진에 보이는것처럼 css 소스맵정보를 읽어서 원본 scss파일로 링크되어있습니다. 클릭! 

사용자 삽입 이미지

개발자도구 – Sources 탭으로 이동되어 해당 scss 파일내용이 보입니다.   여기서 내용수정을 하고 컨트롤+S로 저장하면 맵핑된 로컬 경로의 SCSS파일이 즉시 변경되며 compass watch 중이므로 바로 css파일이 컴파일되어 생성됩니다. 그럼 크롬은 generated 된 css파일을 즉시 불러와서 브라우저에 반영합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렇게 화면을 보면서 sass 코딩이 가능.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실제 로컬파일의 SCSS 내용과 컴파일된 CSS파일 내용입니다.     이상입니다.

“크롬 개발자도구로 SASS 코딩하기”에 한개의 의견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