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수형 자바스크립트》후기

좋은 책 한 권을 마무리한 기념으로 블로그에 기록해둡니다. 이 책을 시작한 지는 오래됐으나 다른 공부랑 병행하느라 띄엄띄엄 보게 되어 늦어지게 됐습니다.

《함수형 자바스크립트》

모던 웹 개발에 충실한 실전 함수형 프로그래밍 안내서
– 알라딘 링크 바로가기: http://aladin.kr/p/rUEvd

이 책에서는 기본적으로 ES6 문법으로 이야기합니다. 하스켈에서의 개념적인 구문과 ES6로 구현방법을 소개하는 형식이 이어집니다.

조금 어려운 말들이 많지만, 함수형으로 사고하여 문제를 해결하도록 입문하는 방법을 알려줍니다. 함수형 핵심 개념들을 구현하는 방법을 설명하고, 명령형 코드를 함수형 패러다임으로 전환하여 획기적으로 개선하는 예제도 있습니다. 그런 부분에서는 친절한 책인 것 같습니다.

함수형 프로그래밍은 입문한 지 얼마 안 되어 완전히 함수형 패러다임으로 개발하기엔 내공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이 책을 보면서 익힌 개념으로 React나 Redux를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고, 문제를 해결하는 새로운 시야도 생긴 것 같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새로운 함수형 코드들도 더 친숙하게 접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도입을 어떤 식으로 할지는 고민이지만 함수형 자바스크립트는 꾸준히 따라가야 될 기본 덕목인 것 같습니다. 이 책은 완벽하게 클리어한 느낌은 아니지만 다른 함수형 책도 읽는 중이고 공부를 계속 이어나갈 예정입니다.

“《함수형 자바스크립트》후기”에 한개의 의견

  1. 스님이 추천해주시니 한 번 보고싶네요 언젠가…보고 이해할 날이 오겠죠..?..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