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소개 《Node.js 교과서》

Node.js 입문서가 새로 나왔습니다. 소개하는 책은 제로초 블로그로 유명하신 조현영 님의 첫 집필 서적인데요.  저는 책의 베타 리뷰를 하는 좋은 기회를 얻어서 미리 읽어봤습니다.  책이 660쪽 분량으로 두꺼운 편이지만 읽어본 사람으로서 간략한 소개 내용을 적어봅니다.

《Node.js 교과서》

기본기에 충실한 노드제이에스 10 입문서
– 알라딘 링크 바로가기 : http://aladin.kr/p/NKMZT

이 책은 Node.js 웹 서버 개발자를 위한 입문서입니다.  하지만 프론트개발자나 Node.js의 각종 도구를 활용하는 사람에게도 도움 됩니다. Node.js의 특징인 비동기, 싱글스레드와 같은 기본기부터 DB, 익스프레스와 다양한 패키지를 조합하여 실무 코드에 가까운 완성도 있는 실습 프로젝트를 다룹니다.

특히 ES9 최신문법과 Node.js 10버전에 맞추어 신개념의 코드를 다루고 있습니다. 문법 설명이나 개념 설명에는 제로초 블로그 특유의 쉽고 상세한 설명도 돋보입니다.

중반부터 다루는 실습 예제가 실무적인 완성도가 높은데요. 한 가지 팁을 드리면 미리 깃허브 저장소에서 코드를 내려받아 구동하고 분석하면서 공부하면 구조를 빠르게 이해하기 쉽습니다.
– github 저장소 : https://github.com/zerocho/nodejs-book

그리고 조현영 님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책 출간에 맞추어 Node.js 무료 강좌도 진행되고 있습니다.
– 유튜브 채널 : https://www.youtube.com/channel/UCp-vBtwvBmDiGqjvLjChaJw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이 사이트는 스팸을 줄이는 아키스밋을 사용합니다. 댓글이 어떻게 처리되는지 알아보십시오.